본문 바로가기
Life Goes On.. 일상 이야기

태국 빠이 숙소 추천 리스트

by Ms.수리 2023. 6. 14.

최근 TV에서 본 여행 예능에서 찜하게 된 태국의 빠이,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휴가지로 고려하는 장소로 급부상한 빠이 숙소 추천 리스트를 작성해 보려 한다.

 

아주 오래전에 방콕의 매력에 빠져 매해 태국을 연달아 여행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거듭 방문할 때마다 날것의 태국의 모습들이 사라지는 게 아쉬워 발을 끊은 지 오래였다. 오랜만에 TV 예능에서 만난 빠이는 오래되어 빛바랜 옛날 감성을 떠올리기에 충분했고 설레는 마음으로 본인이 해외 여행할 때 제일 신중하게 선택하는 잠자리, 숙소에 대한 리스트를 먼저 작성해 보기로 한다

잠자리에 다소 민감한 본인의 숙박업소 선택 기준은 청결과 로케이션, 즉 위치가 최우선이다. 한 도시 안에서 머무는 동안 가급적 숙소 이동은 지양하고 필요에 의해 숙소를 이동해야 한다면 여행 만족도를 위해 가급적 좋은 숙소를 뒤에 두는 편이다. 빠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오토바이를 반드시 대여하는 것을 추천할 만큼 빠이의 소위 핫플 관광지들은 시내를 벗어난 인접 지역(오토바이로 15분~20분 거리)에 있으므로 낮 시간대에 주변 관광지들을 방문하고 밤에는 시내 워킹 스트릿의 야시장 등을 방문하기 쉽게 시내에 숙소를 정하려고 한다. 

본 리스트는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아고다의 사용자 리뷰를 면밀히 읽어보고 5점 만점의 4.5 이상 숙소만 고려하여 작성하였고 글의 순서는 선호도 순위와 상관없다.

 

1. Canary Guesthouse :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 형태

Canary Guesthouse 전경

시내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좋고 숙박비가 룸 형태에 따라 18,000원부터 4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친절한 스탭과 청결, 위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 Pai Country Hut : 방갈로 형식의 숙소

 

시내 위치 접근성 최고 숙박비는 11,000원부터 시작

특히 청결과 시설 부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숙박 비용에는 무료 조식이 포함된다.

 

3. Pai Yard Guest House : 6,000원대의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

시내에서 1km 거리이며 방갈로 숙소부터 도미토리 형식까지 다양한 룸 컨디션을 가지고 있다.  리뷰 점수는 다른 곳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만 숙박비를 아끼고 싶거나 친구들과 다수로 여행하는 경우 도미토리 룸 사용이 가능하다.

친절한 스탭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

 

4. The Countryside Pai : 내 맘 속 찜 1순위

The Countryside Pai 야외수영장

야외 수영장 보유, 청결, 위치, 스탭, 시설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1박 비용은 15,000원대부터 20,000원대까지 

 

5. Pai Nam Now : 1박 3만원대로 다른 숙소보다 다소 비싸지만 모든 평가 Superb!!

Pai Nam Now 숙소 전경

훌륭한 조식 포함 (베지테리언 식사 가능) 시설, 청결, 위치, 스탭 모든 평가 BEST

 

가격대 다양하게 태국 빠이 숙소 추천 리스트를 작성 해 보았습니다. 대가성 글이 아닌 본인의 여행 계획을 위해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가격은 현 시세이며 성수기 등 계절과 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여행 계획 세우실 때 다시 한번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